떠나자 여행!!/카라반

[카라반] Ep.19 핑클도 다녀간~ 영월 법흥계곡 솔밭캠프장

햄볶는남자 2023. 12. 5. 16:29
728x90
반응형

작년 여름 7월 마지막주에 휴가를 내고 다녀왔던 법흥계곡 솔밭캠프장이예요.

앞선 2박은 평창 솔섬오토캠핑장에 있었고 이어법흥계곡 솔밭캠프장에서 2박을 했어요.

21.07.29~31(목~토)

평창 솔섬캠핑장에서 2박하고 울진쪽으로 바닷가 3박을 계획하고 있었는데요,

지난주 홍천강가 뜨거운 햇빝아래서 너무 더운 것을 겪고난 후 와이프가 해수욕장은 힘들것 같다며 계곡으로 가자고 합니다.

목금토일...

평창에서 어디로 가야하지?

웹서핑을 하다가 영월 솔밭캠프장이 선착순이라는 소식을 접하고 출발합니다.

법흥계곡으로 올라가는 길~

여기가 무릉도원 이구나!!

캠핑장에 전화통화를 해보려 했으나 연결이 안되었네요. 목요일이니까 자리 하나는 있겠지하고 갔네요.

다행이 몇개의 사이트가 있긴했는데 소문대로 사이트 크기가 너무 작았어요.

성수기 여름에는 그야말로 난민촌이였지요~

법흥계곡을 따라 올라가면 캠핑장이 엄청 많아요~

솔밭캠프장은 초입쯤에 있는 곳으로 핑클의 캠핑클럽 촬영지다보니 블로그 글이 그렇게나 많았다봅니다.

(도착해서 알았음...)

여기 캠핑장들 중엔 선착순입장도 있고 예약제도 있고 그런것 같아요.

저희는 급하게 루트를 변경하여 오느라 블로그 소개가 많은 선착순 솔밭캠프장만 보고 왔네요.

카라반이라는 덩치를 가지고 투어다니기도 힘들고해서 바로 자리를 잡았습니다.

 

 

 

아래 사진의 줄쳐진곳 까지가 우리 사이트예요.

카라반 왼쪽으로도 줄에 바짝 붙여서 주차를 했던거예요~

다행이 앞쪽에 여유공간이 었어서 해먹설치할 공간은 나왔네요.

그나마 이정도면 잘 잡은거 같아요~ㅎㅎㅎ

바로 옆 텐트가 붙어있지요~

다행인건 옆집이 잠만자는 텐트로 사용하더라고요ㅎㅎㅎ

금요일 오후까지는 그나마 이정도로 한적(?) 했네요.

요금이 5만원인줄 알고 왔는데 6만원을 받으시네요.

카라반이라 6만원이냐고 물어보니 7~8월은 6만원이라고 하시네요.

9월부터 다시 5만원 받을거라며..

빈자리에 텐트를 치면 사장님이 어떻게 알고 오셔서 수금해 가십니다.

귀신같이 알고 오세요~

금요일 점심때까진 사이트에 주차를 해놨는데 오후부터는 차가 많이 들어오니 주차정리를 나름 해주십니다.

세줄이 연달아 사이트가 있어서 8방향이 옆진인 사이트도 있어요ㅠㅠ

그나마 그쪽은 사이트 크기가 조금 크네요~

전날 솔섬캠핑장과 만원차이인데 솔섬은 너무 시설이 잘되어있어서 비교가 많이 됩니다.

여기는 별도 어린이들이 놀만한 시설이 없어요.

그냥 계곡이 끝입니다. 그런데 또 이 계곡이 끝내줍니다.

다행이도 큰녀석은 여기 계곡이 좋다고 하네요~

다이빙 할만한 깊은곳도 있고 어린아이들이 놀기좋은 공간도 있고요.

 

작은녀석은 아직 물을 무서워해요.

큰녀석과 정반대!!

이번 여행에서도 물에 적응하는 시기인걸로~^^

형아는 겁도 없이 잘도 뛰어내립니다!!

카라반에서 간식(?)도 만들어요~

유부초밥은 식사 아니고 간식이 맞지요?ㅎㅎㅎ

수영하다가 잠시 쉬면서 아이스크림도 먹고요~

작은녀석 수영복으로 환복!!

보트만 타다가 물에 입수를 위해~^^

사진이 물놀이 하는 것들만 있네요~ㅎㅎ

 

우선 2박만 예약을 했는데 토요일 점심때 나오길 잘했네요.

토요일 아침부터는 아수라장 이였습니다.

12시 퇴실이라 되어있지만 관리가 딱히 안되는거 같아서 2~3시쯤 나가야지하고 생각했는데요~

11시 쯤부터 들어오신분이 나가시냐며 기다리고 있습니다;;

텐트에 비하면야 접을게 간단하니 12시에 카라반 빼드렸네요-

전날 미리 정리는 많이 해놔서 금방 정리했네요.

그 사이 사장님이 또 오셔서 평소에는 레이트 체크아웃 다 해드리는데 성수기엔 기다리는 사람때문에 안된다 하시며~

큰녀석은 이미 계곡에 있었기에 캠핑장 앞 주자장이 넓어서 카라반 세워놓고 계곡에 몸좀 더 담갔다가 사람이 너무 많아져서 올라왔어요.

둘째는 낮잠시간이라 엄마와 함께 에어컨틀고 카라반에서 쉴 수 있었네요.

​​

집으로 돌아오는길에 신림면을 지나가네요.

이길은 오토캠핑할때 자주오던 캠핑장들이 있는 길이예요~

하나로마트 신림황둔점이 있는 읍내에 맛집이 있어요.

분명히 내외부 사진 많이 찍었는데 사진이 안남아 거리뷰로ㅠ

막국수 좋아하시면 그냥 지나치면 안되요~!

새콤달콤 맛있는 막국수예요. 물막, 비빔막 둘다 맛있기에 어느것 하나 놓칠 수 없어요!!ㅋㅋㅋ

만두도 쫄깃한게 너무 맛있어요.

너무 맛있어서 냉동만두 포장팩을 사왔는데 가격도 좋고 맛도 똑같네요^^

그 옆으로 황둔 찐방거리(?)가 있지요~

찐빵집들이 늘어서 있어요.

막국수 바로 옆집 황 원조쌀찐빵 집에서 찐빵도 사가지고 옵니다.

찐빵도 아주 맛나요^^

 

 

728x90
반응형
LIST